대한민국 최초 '갈등조정전문가' 최고위과정 제1기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개설""사회 각분야 전문가들 참여 입학식 개최"
[서울케이뉴스] 김예은 기자 =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은 9. 24. 오후 5시 강남 을지대학교병원 9층 회의실에서 40여명의 갈등조정전문가 과정 학우와 관계 교수진들이 모여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 김관복 부총장, 김호철 보건복지대학원장, 김숙영 평생교육원장, 김성일, 김광헌, 송민규 책임교수 및 배기원 (주)서평 회장, 김승호 한국다선문인협회 회장, 최인숙 가천대 사회복지과 교수, 정동숙 문정중학교 교사, 이선자 원장, 서필복 (주)성남크레인 대표, 김보은 아트라컴퍼니 대표, 최종원 대표 등 40여명의 내외빈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을지병원의 역사를 표현한 영상을 시청하며, 학사일정과 오리엔테이션으로 참석자가 돌아가면서 (가나다순) 자기소개 및 인사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 김승호 회장도 "언론인과 시인으로서 학과에 일원으로 참여하게되었다며, 열심히 배우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갈등조정전문가 최고위과정은 각계의 전문가와 다양한 지도급 인사들이 참석하여 나름의 열정과 향학열을 불태우는 시간이 될것같고 기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부총장 등 주최측의 다짐이 있었다.
개강은 9. 27. 금요일 오후6시 부터~ 오후 8시까지 이며, 매주 특강과 각종 프로그램 이 준비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갈등조정전문가 과정은 국내에서는 학과 개설이 처음으로 앞으로 역량있는 전문가들을 더욱 보강하고 배출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꽃 피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승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교육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