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8월 23~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사회적경제의 역할 제시할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열린다
"사회적가치 공유하는 콘퍼런스, IR, 등 구성…사회적경제 이해 돕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8월 23일, 24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세상을 더 이롭게, 경제 패러다임을 바꿀 큰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조직, 시군 중간지원조직, 투자사, 협력기관뿐만 아니라 도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1,000여 명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의 향후 역할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플라스틱을 비롯해 재활용이 어려운 일회용품을 최소화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개최된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회적경제가 도민의 삶 가까이에 있음을 알리고,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 110여 개를 개설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23일은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하는 강연과 창업 아이디어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경제 강연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대회 ▲임팩트 프랜차이즈 설명회 ▲사회적기업 역량강화교육 등이 있다. 24일에는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짊어진 청소년 중심의 프로그램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24일에는 ▲세상을 바꾸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오픈이노베이션 워크숍 ▲임팩트 유니콘 리그 ▲IR(기업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피칭 무대 등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에서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담당자 발표회 ▲수요 기관과 공급 희망 기업 간 1 대 1 비즈니스 미팅이 양일간 진행돼,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전시·홍보 부스도 설치된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도약 아이디어·서비스를 소개하는 ‘미래도약존(소셜 벤처)’ ▲사회적약자·아동·가족 모두가 행복한 우리 사회를 보여주는 ‘행복 누리존(사회적약자)’ ▲투자유치·협업·연계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 협력존(AC/유관기관)’이 설치된다.
아울러 ▲함께 지키는 우리 환경과 지역자원을 소개하는 ‘우리 가치존(지역활성화)’ ▲사회적 경제 소통과 휴식을 위한 ‘소통의 정원(먹거리 부스)’ ▲사회적경제 기업(기관) 조직 사업 소개 및 홍보를 위한 ‘사업홍보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 2차 참가 등록 이벤트가 8월 21(수)까지 누리집(https://socialconference.or.kr)에서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대상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권 쿠폰도 제공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사회적경제는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우리 삶을 더 이롭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오늘을 공유하는 기회이자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열린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승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