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더불어민주당 ‘2024 행정사무감사’에 당 역량 집중

“견제와 감시기능 역할 충실, 우수사례 적극 발굴, 도지사 역점사업 추진상황 점검 등에 힘쓸 것”

서울케이뉴스 | 기사입력 2024/10/16 [17:27]

더불어민주당 ‘2024 행정사무감사’에 당 역량 집중

“견제와 감시기능 역할 충실, 우수사례 적극 발굴, 도지사 역점사업 추진상황 점검 등에 힘쓸 것”
서울케이뉴스 | 입력 : 2024/10/16 [17:27]

▲ 더불어민주당 ‘2024 행정사무감사’에 당 역량 집중  © 선임기자 김승호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이 ‘2024 행정사무감사’에 당의 역량을 집중한다.

 

더불어민주당은 16일(수) 교섭단체 회의실 앞에서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행정사무감사 대응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에서는 16일(수)부터 다음 달 21일(수)까지 37일간 교섭단체 차원의 전반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더불어민주당 행정사무감사는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기능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잘못된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해서 면밀하게 살필 계획이다. 더불어 잘못된 도정에 대한 시정뿐 아니라 우수사례도 적극 발굴해 대안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도지사의 역점사업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도민들에게는 행정사무감사 참여의 문을 열어 놓았다.

 

도민들은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해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등에 대해 종합상황실에 제보할 수 있다.

 

단, 개인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내용,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내용에서 제외된다.

 

또한 도민제보 참여 활성화 및 신뢰성 확보 등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제보한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은 대표의원을 총괄본부장으로 하여 언론홍보지원단장(수석대변인), 상황전파반(대변인단), 상황실장(정책위원장), 감사지원반(정책위원회)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은 현판식에서 “경제위기 상황에서 행정사무감사가 도민의 민생에 도움이 되고,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교섭단체 차원에서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도민제보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메일minju8008@gg.go.kr 또는 종합상황실 전화번호 031-8008-7047, fax 031-8008-7069로 접수 받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