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고양시,사방댐 건설 등 산사태 예방사업 총력

여름철 집중 호우 대비6월 말까지 사방댐 건설 등 완료

Hanyoung Lee | 기사입력 2024/05/21 [16:39]

고양시,사방댐 건설 등 산사태 예방사업 총력

여름철 집중 호우 대비6월 말까지 사방댐 건설 등 완료
Hanyoung Lee | 입력 : 2024/05/21 [16:39]

 

▲ 2024년 사방사업 추진_대자동 산1-39번지 일원/사진 고양시  ©


[서울 케이뉴스 인천] 이한영 기자 = 고양특례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여름철 집중호우와 강우 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방댐 건설 등 산사태 예방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21일 밝혔다.

 

사방사업은 집중호우 시 큰 나뭇가지나 돌덩이가 빗물로 인해 산 아래쪽으로 쓸려 내려가 피해를 주는 것을 막기 위해 사방댐 등의 공작물을 설치하거나 계류보전사업을 통해 계곡의 침식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시는 산림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지난51‘2024년 고양시 산사태 종합대책을 수립해 재난 안전망을 구축하고,우기 전인6월 말까지 덕양구 관산동,내유동 등에 산사태 예방 효과가 큰 사방댐1개소,계류보전0.7,산지사방0.2에 대한 공사를 완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미 설치된 사방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외관·정밀 점검 용역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이를 통해 기존 설치한 사방시설의 균열,누수,파괴 등 피해 정도에 따라 점검 등급을 판정하고 보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산사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오는31일까지 산사태취약지역 인근 거주민을 대상으로 산사태 대비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방사업을 우기 전 완료하고 기존 사방시설에 대한 보수를 통해 산사태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