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하병필 제23대 행정부시장 취임

인천만의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온 힘 다할 것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가슴에 품고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 당부

Hanyoung Lee | 기사입력 2024/07/01 [16:36]

하병필 제23대 행정부시장 취임

인천만의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온 힘 다할 것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가슴에 품고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 당부
Hanyoung Lee | 입력 : 2024/07/01 [16:36]

 

▲ 취임 기자간담회(하병필 행정부시장)/사진 인천시     ©

 

]서울 케이뉴스 인천] 이한영 기자 = 인천광역시는 71일 제23대 행정부시장에 하병필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사회통합비서관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7월 직원 월례조회시 취임인사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의 공직 생활을 통해 인천이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창조 도시임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인천만의 강점을 가진 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공직자들에게는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가슴에 품고 머리를 맞대고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균형·창조·소통 3대 시정 가치를 바탕으로 공직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1968년생으로 진주 명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임용된 후 행정안전부 자치제도과장, 자치행정과장, 정책평가담당관, 대변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 국가기록원장, 대통령실 사회통합비서관을 역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