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의정부시의회,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광복의 기쁨 되새겨

서울케이뉴스 | 기사입력 2024/08/15 [17:07]

의정부시의회,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광복의 기쁨 되새겨

서울케이뉴스 | 입력 : 2024/08/15 [17:07]

▲ 의정부시의회,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광복의 기쁨 되새겨  © 선임기자 김승호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의정부시의회는 15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이번 경축식은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독립 정신을 계승하여 광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김연균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정부시장, 국회의원,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및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광복절을 축하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시립합창단의 광복절 노래 제창, 시립무용단과 의정부시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회, 시소 중창단의 축하공연, 만세삼창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의원들은 국권 회복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독립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연균 의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는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선조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그들이 물려준 자유와 독립을 지키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선조들의 자주정신을 이어받아 사회가 직면한 도전과 과제를 극복해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