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고양시,국회의원 당선인4명 초청 간담회 개최

이동환 고양시장, “시민 위해 국회와 고양시 긴밀히 협력해야”

Hanyoung Lee | 기사입력 2024/05/20 [15:19]

고양시,국회의원 당선인4명 초청 간담회 개최

이동환 고양시장, “시민 위해 국회와 고양시 긴밀히 협력해야”
Hanyoung Lee | 입력 : 2024/05/20 [15:19]

 

▲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_(왼쪽부터)고양갑 김성회 국회의원,고양을 한준호 국회의원,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양병 이기헌 국회의원,고양정 김영환 국회의원/사진 고양시  ©


[서울 케이뉴스 인천] 이한영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제22대 국회 출범을 앞두고,고양시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4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재선인 고양을 한준호 의원을 비롯해 고양갑 김성회,고양병 이기헌,고양정 김영환 국회의원 당선인4명이 모두 참석했다.

 

고양시에서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제12부시장 및 핵심사업 소관 간부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고양시는 민선8기 고양특례시 역점사업을 설명한 후,당선인 공약의 시정 연계방안 및 시에서 추진하는 핵심과제에 대한 국비확보법령개정 등의 건의사항까지 총57건의 정책이 담은상생정책서를 당선인에게 전달했다.

 

제안서에서는 각 후보 공통 공약인 경의선 도심구간 지하화와 노후계획도시 재정비를 위한 통합지원센터 설치를 비롯해,특례시특별법 제정 및 행재정적 권한 확대창릉천 통합하천사업 조기 추진일산호수공원 리노베이션서울 직행버스 증설 등 각 분야별로 당선인의 주요 공약이 검토됐다.

 

시에서 건의한 정책은경제자유구역 최종 지정국가첨단전략산업단지 바이오특화단지 지정도심항공교통MRO단지 조성고양형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3호선 급행 추진 및9호선 급행 대곡 연장창릉신도시 자족기능 강화 등 도시교통경제 분야 건의가 주를 이루었다.

 

각 당선인은시 청사 건립서울시 비선호시설 관련 대응일산아트뮤지엄 건립버스 준공영제 확대문화산업도시 조성 및GTX-A역사 활용방안 등을 비롯해 각자의 대표 공약에 대한 시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산업기반 부족,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지정여건 악화로 소규모 복지사업조차 어려움에 부딪히는 현실로,국회의 광역적 협조가 필수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아울러시민의 요구와 이익 앞에서는22대 국회의원과 고양특례시가 여야 없이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국회의 행재정적 협력과 지자체의 과감한 실행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상생 협력을 강조했다.

 

당선인들은 지역 현안에 대한 국회와 지자체의 지속적 논의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하며,소장 및 실무진 선에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갈 것을 제안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