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경기도] 김동연 지사 “뜨거웠던 대한민국 대통령,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기억합니다”

23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 참석

이정원 | 기사입력 2024/05/24 [16:59]

[경기도] 김동연 지사 “뜨거웠던 대한민국 대통령,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기억합니다”

23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 참석
이정원 | 입력 : 2024/05/24 [16:59]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 故 노무현 전 대통령 15주기 추도식에서 참석자들과 노 전 대통령의 묘역에 헌화하고 있다 © 김동연 지사 페이스북

 

[서울 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 “뜨거웠던 대한민국 대통령, 오늘 그분을 기억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3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평생 대한민국 미래를 고민하셨던 대통령, 그의 가치와 철학은 '비전 2030'이 되었고, ‘사람 사는 세상’의 기틀을 세웠다”고 회상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다.

 

그러면서 "우리가 바라는 미래는 그저 기다리기만 해서 오지 않는다“며 ”지금부터 준비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지금의 실천이 내일의 역사입니다’를 주제로 열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했다.

 

특히 이날 추도식의 주제는 노 전 대통령이 지난 2004년 12월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교에 초청받았을 당시 연설의 한 구절로 민주시민의 실천적 가치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추도식에는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한덕수 총리, 여야 대표, 전국 광역자치단체장 등 5천여 명이 참석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분향·헌화하고 ‘노무현 정신’을 기리며 참배했다.

 

 

#故노무현전대통령 #15주기추도식 #김동연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