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혁신 창업 아이디어의 경연... 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 성황리에 개최5월 30일 일산서구청에서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소통의 장 열려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0일‘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를 일산서구청 가와지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고양 아이알(IR)데이는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창업기업에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투자연계 아이알(IR)발표 심사 및 네트워킹, 창업 아이템 홍보, 창·취업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신청기업 42개사를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해 투자 유치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이번 고양 아이알(IR)데이에서는 투자심사 발표와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고양벤처펀드 및 고양청년창업펀드 운용사, 경기북부펀드 운용사 등 9개사의 벤처캐피탈(VC)과 창업기획자가 참여했다.
이날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창업기업 △사람을 이해하다㈜(심혈관질환자 급성심장정지 예방용 AI진단 의료기기) △㈜채우라(자동 모델링 기반 대형 3D프린팅 솔루션) △소무나 주식회사(무시동 콜드체인 시스템)가 각각 성장상, 발전상, 혁신상을 수상했다.
입선은 창업기업 △주식회사 시프트포(국내 천연 농·식물 추출물 화장품) △여리여리(유기농 식물성 콜라겐 비건이너뷰티) △펠즈(찾아가는 이동형 반려동물 종합건강검진 서비스) △(주)레머디랩(치매환자 식별, 위치·건강 정보제공 스마트 글러브) △㈜아이스케일(AI추천 모션감지 활용 디지털 발달재활 서비스) △㈜웰니스컴퍼니올리브(신속진단 키트와 건강교육 솔루션) △주식회사 탭(지식재산권 분쟁 예방 필터링 플랫폼)이 차지했다.
향후 일정으로 기업별 1:1 투자 상담을 추진하고,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맞춤형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 발굴과 투자자 연계를 실현하고, (예비)창업가, 창업지원기관 등이 모여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하며 활발한 창업 분위기를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와 협업을 통해 창업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김승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