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고양도시관리공사-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케이뉴스 | 기사입력 2024/07/24 [16:31]

고양도시관리공사-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케이뉴스 | 입력 : 2024/07/24 [16:31]

▲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선임기자 김승호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은 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와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저소득·고령 어르신의 경제활동 지원 및 사회관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그간 고양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일산서구지회 등 관내 다양한 복지기관과 협력하여 연간 200여 명 규모의 노인일자리 활동장소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약은 대한노인회 일산서구지회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사가 운영중인 체육·문화·교통시설을 활용해 노인일자리 참여를 확대하고자 실시되었다. 

 

양 기관은 이외에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고양맞춤형 시니어 일자리 발굴 노력,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사업 추진 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시니어 인력을 공사의 각종 사업과 운영시설과 접목하여 활용한다면 좋은 시너지가 날 것이라 기대한다. 양 기관이 발전하고 시니어들에게 도움이 되는 협력체계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