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MUSIC] '테스형' 나 은퇴할래...나훈아 27일 인천 라스트 콘서트에서 은퇴 공식 언급

김승호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4/28 [12:46]

[MUSIC] '테스형' 나 은퇴할래...나훈아 27일 인천 라스트 콘서트에서 은퇴 공식 언급

김승호 선임기자 | 입력 : 2024/04/28 [12:46]

▲ [MUSIC] '테스형' 나 은퇴할래...나훈아 27일 인천 라스트 콘서트에서 은퇴 공식 언급  ©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나훈아는 27일 오후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나훈아 콘서트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인천 공연을 열었다.

 

이날 나훈아는 인천 공연서 은퇴를 공식 언급했다.

 

나훈아는 공연 초반 "오늘 공연을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만, 우선 인천공연은 이번 공연으로 마지막"이라며 "그런데 오늘 공연은 앞으로 한 10년은 더할 거처럼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이어 "유튜브에서 어떤 점쟁이가 내년에 죽는다고 하고, 어떤 점쟁이는 내가 아픈 게 보인다더라"며 "저는 방송이나 신문에다 얘기 안 하니까 올해 2월에 피검사 한 거를 (여기서)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5가지 검사를 했는데, 문제가 있으면 빨간 줄이 나온다"며 "근데 의사 선생이 깜짝 놀랐다"면서 빨간 줄 없이 깨끗한 검사 결과지를 깜짝 공개했다.

 

앞서 지난 2월 나훈아는 콘서트 소식과 함께 편지를 전하며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는 것이 이렇게 용기가 필요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쉽고 간단한 말의 깊은 진리의 뜻을 저는 따르고자 합니다"라며 "세월의 숫자만큼이나 가슴에 쌓인 많은 이야기를 다 할 수 없기에 '고마웠습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말에 저의 진심과 사랑 그리고 감사함을 모두 담았습니다"라며 가수 데뷔 56년 만의 은퇴를 시사했다.

 

한편 나훈아는 이번 27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5월 11일 청주, 18일 울산, 6월 1일 창원, 15일 천안, 22일 원주, 7월 6일 전주에서 전국투어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나훈아 #고마웠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방송/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