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 강화

고양도시관리공사, 상생결제 활성화 추진

김승호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1:09]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 강화

고양도시관리공사, 상생결제 활성화 추진
김승호 선임기자 | 입력 : 2024/05/14 [11:09]

▲ 고양도시관리공사, 상생결제 활성화 추진  © 선임기자 김승호

 

[서울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지난 10일 고양종합운동장 프레스룸에서 공사와 계약을 진행 중인 협력사를 초청해 상생결제 제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생결제는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으며, 공공기관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 비용으로 결제 대금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제도로, 공사는 지난 2021년 NH농협은행과 함께 중소기업 상생결제제도 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첫걸음 삼아 기업-협력사 간 동반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상생결제 활성화 추진을 목표로 ○ 모든 공사 입찰 시 상생결제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 내부 직원을 위한 상생결제 교육 추진 ○ 상생결제 응대 관련 전담반 운영 및 홍보 포스터 제작 등 활성화 방안을 지속하여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약 61억 규모의 상생결제 이용 실적을 기록해 정부 권장 정책 목표 지표를 약 60% 초과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는 여러 활성화 방안들을 마련한 만큼 100억원 규모 상생결제 목표 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상생결제는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이 자금유동성을 확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결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협력사들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