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영종하늘도시 내 중학교 신설 제기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지역 현안 간담회 개최

Hanyoung Lee | 기사입력 2024/05/18 [09:28]

영종하늘도시 내 중학교 신설 제기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지역 현안 간담회 개최
Hanyoung Lee | 입력 : 2024/05/18 [09:28]

▲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성영(국·중구2) 의원/사진 인천시의회  ©


[서울 케이뉴스 인천] 이한영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성영(·중구2) 의원이 영종 하늘도시 내 중학교 신설 필요성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나섰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행정 체제 개편 대상지의 다양한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일환으로, 최근 행안위 세미나실에서 관계 공무원 및 지역주민을 초청해 ‘(가칭)하늘5중 설립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신성영 의원은 당초 학교 용지로 계획된 부지에 현재 파크골프장이 들어서 있어 학생 통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15년 이상 잘못된 채 추진되고 있는 행정을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파크골프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부지야말로 학교 신설 적합지이므로 대체 부지나 현재 중학교의 증축보다는 해당 부지를 활용할 수 있는 협의가 즉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오늘 간담회를 통해 학교 설립에 관계 기관 및 부서가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오늘 공론화 이후 지속적인 협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당초 학교를 설립하기 위한 용도로 계획된 부지에 파크골프장이 들어서면서 학생들에게 피해가 돌아가고 있다영종도의 급격한 인구 증가를 반영해 이제라도 반드시 중학교 설립이 가능하도록 행정 절차가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