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이재명 대표, 1일 서울역 집회 '윤석열정권 규탄 및 해병대원 특검법 관철을 위한 범국민대회' 참석

김승호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6/01 [18:22]

이재명 대표, 1일 서울역 집회 '윤석열정권 규탄 및 해병대원 특검법 관철을 위한 범국민대회' 참석

김승호 선임기자 | 입력 : 2024/06/01 [18:22]

 

 ▲ 취재기자단 제공 이재명 대표, 1일 서울역 집회 '윤석열정권 규탄 및 해병대원 특검법 관철을 위한 범국민대회' 참석

 

[서울 케이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1일 서울 중구 서울역 인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해병대원 특검법, 국민이 승리한다' 윤석열정권 규탄 및 해병대원 특검법 관철을 위한 범국민 대회에 참석했다.

 

이 대표는 1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윤석열정권 규탄 및 해병대원 특검법 관철을 위한 범국민대회'에서 "투표로 심판을 했음에도 승복하지 못한다면 이제 국민들이 힘으로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국회가 일하려고 하지만 대통령이 거부한다"며 "대통령이 거부하면 아무리 압도적 다수가 찬성해도 국회는 입법을 하지 못한다. 삼권 분립의 나라가 맞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 조국혁신당 제공

조국혁신당도 이에 앞서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집회를 열고 특검법 수용을 거듭 요구했다.

 

조국 대표는 "새로운 특검법은 책임자와 수사 회피 범인들을 빠짐없이 옭아매고 잡아낼 것"이라고 했고, 황운하 원내대표는 "누군가 강력한 수사 청탁을 하고 구명 로비도 전달됐을 것"이라며 "이걸 풀 수 있는 게 특검 수사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이재명 #서울역 #용산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