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케이뉴스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청년정책 공모전’개최

주거·일자리·교육·복지 등 네 가지 분야 … 우수 아이디어 실제 정책에 반영

Hanyoung Lee | 기사입력 2024/06/03 [09:29]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청년정책 공모전’개최

주거·일자리·교육·복지 등 네 가지 분야 … 우수 아이디어 실제 정책에 반영
Hanyoung Lee | 입력 : 2024/06/03 [09:29]

 

▲ 인천 청년 르네상스 공모전 포스터 제공/인천시   ©

 

[서울 케이뉴스 인천] 이한영 기자 = 인천광역시가 청년정책 마련을 위해 전국 청년들의 의견을 모은다. 63()부터 28()까지 4주간 2024 인천시 청년정책 공모전 인천 청년 르네상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18~39세 전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주거 일자리 교육 금융복지문화 등 네 가지로, 참여 희망 청년은 1개 주제를 선택해 인천청년포털(youth.in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전국의 청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1차 심사를 통해 20개 팀을 가린 후, ·관 전문가 위원단 프리젠테이션(PT) 발표를 통해 최종 8개 팀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팀은 대시민 발표에서 제안 정책을 평가받는다.

 

최종 선정된 8개 팀에는 대상 700만 원 등 총상금 2천만 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본선에 진출해 프리젠테이션(PT) 발표에 참여하는 20개 팀에게는 연구과제비 5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인천시 청년정책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규석 시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인천 청년정책 공모전은 인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자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이라며 전국 청년의 일상 속 아이디어가 인천시 청년의 삶을 바꾸는 좋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